먼저, 2일부터 고객센터에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 관련 문의 전용 ARS 메뉴(1번 개인회원 – 9번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 관련 문의 전담 상담사 연결)를 신설하고 24시간 운영해, 관련 문의를 언제든 응대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1일부터는 피해 예방을 위한 보안 조치로 비밀번호 변경, 재발급, 탈회와 관련한 문의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22시까지 고객센터를 연장 운영 중이며, 당분간 영업시간 외 운영을 유지할 계획이다.
아울러 롯데카드 앱과 홈페이지(www.lottecard.co.kr)에서 비밀번호 변경, 해외 거래 차단, 카드 재발급을 위한 간편 링크를 마련해 고객이 온라인으로 손쉽게 보안 조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다만, 탈회의 경우에는 미결제 잔액, 잔여 포인트 안내 및 사용 방안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므로, 고객센터 상담원과의 통화 후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국내외에 대한 사전/사후 모니터링 강화 등 이상 금융거래 모니터링을 한층 강화해 운영 중이며, 침해 사고로 인한 부정 사용 발생 시 선 보상을 통해 금융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할 계획이다.
롯데카드는 이번 침해 사고로 인해 심려와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며, 이상 금융거래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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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1017909&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