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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맥스, 사상 최초 분기 매출 6000억 돌파…”선케어·마스크팩, 성장 견인”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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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사상 최초로 분기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

K뷰티 해외 수요 확대를 기반으로 국내 법인이 고성장을 기록한 가운데 한국은 물론 해외 법인에서 선케어와 마스크팩 제품군이 성장을 견인했다.

11일 코스맥스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1% 증가한 6236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0.2% 급증해 사상 최대 규모인 608억원으로 집계됐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전통적인 효자 품목 외에도 마스크팩과 선케어 제품군이 국내외에서 선전하면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상반기 기준 연결 매출액은 1조2121억원, 영업이익은 1122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2.4%, 21.7% 증가했다,

1분기에 이어 2분기 역시 K뷰티 글로벌 인기에 힘입은 국내법인이 전체 성장을 주도했다.

국내법인 매출액은 420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8%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99억원으로 44.6% 늘었다.

한국 법인은 K뷰티 인디브랜드 고객사가 미국을 넘어 전세계 시장으로 진출지를 확대하면서 가파른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마스크팩 제품군의 성장이 도드라졌다.

올해 들어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이 국내외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다.

지난 상반기 겔마스크 제품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그중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은 20배 이상 성장했다.

선케어 제품군 역시 전년 동기 대비 50% 성장했다.

사용감 개선에 초점을 맞춘 혁신 기술력을 기반으로 선세럼, 선쿠션, 선스프레이 등 다채로운 제형을 선보였다.

또 미국 OTC(일반의약품)를 비롯한 해외 시장별 기준에 최적화된 안전성까지 확보하며 국내 법인의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

동남아 지역에서도 선케어 제품군이 고속 성장에 기여했다.

2분기 태국법인 매출액은 2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4.1% 급증했다. 지난 1분기에 이어 선케어 품목을 대량 수주한 점이 주효했다.

아울러 태국 법인과 인도네시아 법인이 공동 영업을 통해 베트남과 인도 등 인접 지역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또 OBM(제조업자 브랜드 개발·생산) 방식을 통해 고객사 다변화 및 수익성 확대에 나서고 있다.

다만 인도네시아 법인 매출은 20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9% 감소했다.

고객사 요청에 따라 2분기 계획 물량을 1분기에 앞당겨 생산한 점과 태국법인과 고객사 조정 등의 영향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중국 법인의 연결 매출액은 14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7% 소폭 성장했다.

미국 법인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한 300억원을 기록했지만 전 분기 대비 4.5% 늘어나면서 실적 개선세를 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811_0003286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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