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쏟아지는 인기영상 모아보기 🔥

트럼프 “美디지털 기업 규제하는 국가에 추가 관세, 수출규제” 22

AD

[서울=뉴시스]이혜원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디지털 기업을 규제하는 모든 국가에 추가 관세를 부과하고 수출규제를 도입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5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글을 올려 “미국 기술 기업들을 공격하는 국가들에 맞서 싸울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디지털 세금, 서비스 법안, 시장 규제는 모두 미국 기술에 해를 입히거나 차별하기 위해 설계됐다”며 “중국 최대 기술 기업들엔 터무니없이 면제를 부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러한 차별적 조치가 철회되지 않으면 해당 국가의 수출품에 상당한 추가 관세를 부과하고, 고도로 보호된 우리 기술과 반도체에 대한 수출규제를 도입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미국과 미국 기술 기업들은 더 이상 세계의 ‘저금통’도 ‘발판’도 아니다”라며 “우리 기업들에 존중을 보이거나, 그렇지 않으면 후과를 감내하라”고 엄포를 놨다.

트럼프 대통령은 유럽연합(EU), 영국, 캐나다 등 외국 정부의 디지털세나 빅테크 기업에 대한 규제가 불공정 무역에 해당한다며, 관세 등 보복 조치에 나설 것이라고 예고해 왔다.
◎공감언론 뉴시스 hey1@newsis.com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826_0003303241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