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세종학당재단이 베트남 공영 교육방송(VTV7)과 공동 제작한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한국어로 말해봐요!(Cùng nói tiếng Hàn!)’ 시즌4가 VTV7을 통해 15일부터 방송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시즌4는 15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금요일 저녁 6시 30분(현지 시각)에 총 30편 분량으로 방송된다.
‘한국어로 말해봐요!’는 2021년 처음 시즌1이 방영된 이후, 2024년 시즌3까지 총 75편이 방송됐다. 유튜브에 게시된 방송 영상은 올해 7월 기준, 누적 조회수 126만 회를 기록하며 베트남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지난 시즌1, 2는 초급 수준 한국어 학습에, 시즌3는 베트남인이 한국을 방문했을 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의 표현에 중점을 뒀다.
이번 시즌4는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한국어 활용을 주제로, 재단이 지난해 새로 개발한 ‘세종 비즈니스 한국어’ 교재 내용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특히 현지 문화와 정서를 고려해 베트남에서도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을 제시하고, 프로그램 각 편별 보조 교육자료를 VTV7 누리집을 통해 제공한다.
재단 최현승 사무총장은 “우리나라와 베트남 간 교역 규모 증가에 따라 베트남인의 한국기업 취업과 직장생활에 필요한 한국어 능력을 갖추려는 수요도 매우 높은 상황”이라며 “재단은 앞으로도 VTV7과의 방송 프로그램 공동 제작을 통해 베트남 한국어 학습자의 성장을 돕고, 양국 간 경제·문화 교류의 폭을 넓히는 데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종학당재단은 국외 한국어·한국문화 보급 기관인 ‘세종학당’을 총괄 지원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이다. 세종학당은 현재 87개국 252곳에서 운영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dazzli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