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쏟아지는 인기영상 모아보기 🔥

‘논산딸기 철저한 품질관리와 브랜드화로 경쟁력 높인다’ 5

AD


[서울=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논산시가 ‘논산딸기 품질관리 이행평가 결과 보고회’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보고회에서는 논산딸기 품질관리 이행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생산자 조직을 선전해 시상식과 함께 논산딸기에 대한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통합마케팅 참여 조직 중 딸기를 취급하는 11개 전 조직을 대상으로 생산자 정보 관리, 생산자 교육 관리, 작업 검품 관리, 품질기준 준수, 클레임 관리, 가점, 감점항목 등 7개 지표를 바탕으로 논산딸기 품질관리 이행 실적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결과 논산딸기 품질관리 우수조직으로 선정된 논산농협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광석농협이 최우수상을, 논산계룡농협이 우수상을 받았다.

우수조직으로 선정된 3개 조직에는 대상 5000만 원, 최우수상 2000만 원, 우수상 1000만 원의 우수조직 상사업비가 지급됐으며 산지유통 활성화 사업으로 각 조직당 2000만 원을 추가 지원했다.

백성현 시장은 “농산물을 어떻게 소비하고, 수출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재빠르게 국내외 유통시장을 선점해 수출 판로를 확보할 수 있었다”며 “농업발전을 위한 5대 원칙과 농가소득 3대 원칙을 바탕으로 논산딸기 산업의 발전을 위해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40704_0002799285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