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쏟아지는 인기영상 모아보기 🔥

킹 파이살 전문병원 겸 연구센터, 400차례 로봇 심장수술 수행해 98%라는 기록적 생존율 달성 7

AD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뉴스와이어)–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ing Faisal Specialist Hospital & Research Centre, 이하 KFSHRC)가 2019년 2월부터 운영한 로봇 심장수술 프로그램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했다. KFSHRC는 도입 첫해에만 105차례 심장 수술을 수행한 이 프로그램에서 현재까지 400차례의 심장 수술이 이뤄졌으며, 98%라는 놀라운 생존율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KFSH&RC는 환자 치료를 혁신하고 수술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로봇 공학을 이용함으로써 의료 혁명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그 결과, 로봇 수술 분야에서 최고의 병원으로 인정받으며 강력한 포트폴리오로 전문성을 입증하고 획기적인 성과를 축적하면서 글로벌 무대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KFSH&RC의 로봇 수술은 2003년부터 그 여정을 시작해 발전을 거듭해 왔다. 현재 4세대까지 기계 개발이 이뤄졌고 비뇨기, 심장, 이식, 일반 외과를 포함한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로봇 수술 횟수도 크게 늘어났다.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KFSH&RC의 로봇 수술 프로그램은 미국 외 지역에서 가장 많은 로봇 심장 수술 건수를 자랑하며, 다 빈치 로보틱스(Da Vinci Robotics)의 트레이닝 자회사인 미국 GMSR (Global Medical Surgical Robotics)에 의하면 세계 상위 5위 안에 들어간다. 또 KFSH&RC의 로봇 심장 수술 프로그램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로봇 대동맥 판막 치환술(AVR)을 시작한 선구적인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기도 하다.

더불어 가장 복잡한 케이스의 심장 수술을 다루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여기에는 전 세계 어느 병원에서도 로봇으로 시도하지 못한 18세 미만의 아동 수술도 포함된다. 해당 프로그램의 복잡성 및 우수성은 병적 비만 환자나 재수술을 요하는 환자 등 고위험군 환자를 다루는 부분에서 더욱 확실하게 입증된다. 특히 KFSH&RC는 3번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심장병 환자에게 로봇 수술을 수행하는 등 미국 내 어떤 병원과도 비교할 수 없는 성과를 올린 바 있다.

KFSH&RC는 로봇 다판막 수술, 로봇 대동맥 판막 치환술 등 혁신적인 심장 수술을 도입해 이 분야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기도 했다. 이렇게 로봇 심장 수술이 발전하면서 수혈과 인공호흡기 사용 시간이 감소하고, 입원 기간이 50% 이상 줄었으며, 기존 방식에 비해 비용 또한 40% 절감되는 등 환자의 치료 결과가 크게 개선됐다. 독일, 미국, 기타 국가에 해당 프로그램의 감독 및 트레이닝 이니셔티브가 존재하는 것도 KFSH&RC의 국제적 영향력과 로봇 심장 수술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한편 KFSH&RC는 2024년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학술 의료 센터 250곳 중에서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1위, 전 세계 20위로 2년 연속 선정되며 사우디아라비아와 중동 지역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의료 브랜드로 인정 받고 있다. 또한 같은 해 뉴스위크(Newsweek) 매거진에서 선정한 세계 최고의 병원 250곳에도 이름을 올렸다.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소개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는 전문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로, 혁신을 주도하며 첨단 의료 연구 및 교육 허브 역할도 맡고 있다. 현지, 지역 단위의 유명 기관은 물론 주요 국제기관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의료 기술 발전과 전 세계 의료 표준 증진을 위해 전념하고 있다. KFSH&RC는 2년 연속 가장 가치 있는 의료 브랜드로 선정되면서 사우디아라비아 및 중동 전역의 의료 서비스 부문을 선도하는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KFSH&RC는 사우디아라비아 내에서는 9위, 중동에서는 28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사우디아라비아 국내 상위 10대 브랜드에 진입한 기관 중 병원으로서는 유일하게 해당 순위를 차지했으며, 이 같은 성과는 ‘Brand Finance’가 발표한 2024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가장 가치 있는 50대 브랜드와 중동에서 가장 가치 있는 150대 브랜드 관련 리포트 결과에도 잘 드러났다.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겸 총리가 글로벌 의료 부문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시작한 혁신 프로그램과 ‘사우디 비전 2030’에 힘입어 KFSH&RC는 중동과 아프리카를 선도하는 학술 의료 센터로도 부각되고 있다. ‘Brand Finance’에 따르면 킹 파이살 전문병원 겸 연구센터는 2024년에도 2년 연속 전 세계 20위를 차지했으며, 미국의 유력 매거진인 ‘Newsweek’가 선정한 2024년 세계 250대 병원에도 그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달성했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92886&sourceType=rss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