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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북, AI 비서 시대의 마케팅 방향을 알려줄 ‘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5’ 출간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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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와이어)–이은북에서 6가지 챕터를 통해 AI 시대의 마케팅 방향을 알려줄 ‘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5’를 출간했다.

이은북은 매해 ‘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시리즈를 통해 비즈니스 마케팅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트렌드인 구글·MS 등 빅테크의 흐름, 넷플릭스 천하가 된 스트리밍 서비스의 발전, 웹소설·애니메이션·캐릭터로 대표되는 콘텐츠 IP의 성장, MZ가 열광하는 게임 산업의 흥망성쇠 등을 6명의 저자와 함께 진단해왔다.

‘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5’는 2024년에 이어 2025년의 새로운 흐름 역시 AI가 주도하고 있다고 진단한다. 특히 2025년은 사람들이 AI를 본격적으로 자신의 비서처럼 활용할 것이라는 전망으로 ‘AI 에이전트가 온다’는 슬로건 아래 각 분야의 진단과 전망이 이뤄졌다.

챕터1에서 미디어 및 SNS 전문가인 강정수 더코어 CSO는 AI 산업의 변화와 그로 인한 미디어 환경의 혁신을 다룬다. AI가 기존 산업 구조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이를 활용해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한다.

챕터2에서 ‘유튜브 트렌드’의 메인 저자이자 미디어 전문가인 김경달 더코어 대표는 AI 검색 시장의 현황과 미래를 분석하며, 구글 같은 빅테크와 스타트업의 경쟁 구도를 설명한다. 새로운 검색 트렌드를 이해하는 것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챕터3에서 한정훈 K엔터테크허브 대표는 AI가 스트리밍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심층적으로 다룬다. 넷플릭스의 독주 속에서 새로운 AI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어떻게 등장하고 있는지 알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챕터4에서 황성연 닐슨미디어코리아 부장은 인구 구조 변화와 그에 따른 미디어 소비 패턴 변화를 분석하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통찰을 제공한다. 먼저 비즈니스 마케팅의 핵심 타깃이 2030이 돼야 하는지를 진지하게 되묻고, 지방 소멸의 시대에 국내 광고홍보는 어떤 방향으로 이뤄져야 하는지를 말한다.

챕터5에서 이성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교수는 한국 콘텐츠 IP의 글로벌 확장 가능성과 이를 활용한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말한다. 최근의 한국 애니메이션과 드라마, 예능의 성공을 바탕으로 향후 콘텐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임상훈 디스이즈게임 대표는 게임 산업의 최근 변화와 업계 레이오프 동향을 이야기하며, AI가 게임 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한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미래 전망과 이에 따른 전략 수립 정보를 얻고 싶다면, 변화하는 환경에 맞춘 홍보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 마케터라면, 새로운 취업과 비즈니스 기회를 찾아야 하는 취준생이나 직장인·창업가라면, AI가 바꾸고 또 바뀔 세상이 궁금하다면 ‘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5’를 읽어 보길 권한다. 급격히 변화하는 미디어와 AI 환경에 대해 남들보다 한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 치열한 경쟁 시대에 변화를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은 성공의 핵심이다.

또한 본문 안에 들어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저자 직강을 통해 다양한 예시와 장표를 함께 살펴보며 2025년의 흐름을 더욱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 이 책과 함께 AI가 이끄는 미래 미디어 환경에서 한 발 앞서 나갈 수 있을 것이다.

‘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5’는 현재 교보문고, yes24, 알라딘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은콘텐츠 소개

이은콘텐츠는 ‘진심이 담긴 콘텐츠를 만든다’는 기업의 가치 아래 개인 및 기업의 히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전략 최적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소셜콘텐츠 마케팅 & 퍼블리싱 기업이다. 출판사 이은북을 함께 운영하며, 사람과 꿈을 이어주는 책을 출판한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98707&sourceType=r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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