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시스] 안호균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국민의 눈높이에서 현장 체감도가 높은 규제개선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5월 30일까지 5주간 ‘2025년 농식품 규제혁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규제개선 과제 제안’과 ‘규제혁신 성과 홍보콘텐츠’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개인, 단체, 기업 등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규제개선 과제 제안은 국민·기업 등이 농식품 분야 현장에서 느끼는 불편·부담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면 된다.
규제혁신 성과 홍보콘텐츠는 농식품부 규제혁신 우수사례 15선(홈페이지 참조)을 참고해 농식품 분야 규제개선 내용을 쇼츠 영상, 웹툰 형식의 홍보 콘텐츠로 제작·제출하면 된다.
농식품부는 심사를 거쳐 제출된 과제 중 15명의 수상자를 선정, 총 1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규제개선 과제 제안 부문의 최우수 1명에게는 농식품부 장관상이 함께 수여된다.
참가신청은 농식품부 누리집(www.mafra.go.kr)을 참조해 신청서, 작품파일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mafrari@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김정주 농식품부 정책기획관은 “국민이 성과를 체감할 수 있는 현장 규제혁신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이 평소 불합리하다고 생각하는 규제를 직접 개선할 기회가 될 수 있는 만큼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h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