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쏟아지는 인기영상 모아보기 🔥

농협·경북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MOU 체결 5

AD

[세종=뉴시스]임하은 기자 = 농협중앙회와 경상북도는 올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와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전날 오후 경북도청에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홍보 활동, K-푸드와 우리 농산물의 해외 진출 협력, ‘미소·친절·청결’ 등 시민사회운동 동참, 금융상품 개발 지원 및 쌀 소비 촉진 등에 협력한다.

농협은 협약 체결에 앞서 지난 13일 경북본부 내 대책기구(TF)를 구성하고 경북 및 APEC 준비위원단과 소통해왔다. 22개 시군지부와 151개 농축협 사무소 외벽에 APEC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홍보를 진행해왔다. 아울러 행사장 이동점포 지원 및 여수신 상품 개발을 추진하며 실질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협약식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가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경북이 세계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농협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호동 회장은 “국가적 행사인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경북도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ainy71@newsis.com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225_0003078243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