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쏟아지는 인기영상 모아보기 🔥

“눈 화장하고 수분팩 하는중”…메이크업 배우는 日남성 경찰 후보생들 화제 5

AD

일본의 한 경찰 학교가 남성 경찰 후보생들에게 메이크업 기술을 가르치는 전문 뷰티 컨설턴트를 고용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20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올해 1월 후쿠시마현의 경찰학교에서 60명의 경찰 후보생을 대상으로 메이크업 강좌를 진행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

메이크업 강좌를 도입한 이유는 시민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주고 신뢰를 얻기 위해서다.

경찰 학교는 경찰관들이 지역 사회의 다양한 구성원들과 자주 교류하기 때문에 깔끔하고 전문적인 외모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경찰 학교 부교장 다케시 스기우라는 니폰 TV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학생들에게 사회 구성원이자 미래의 경찰관으로서 준수한 외모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함을 상기시키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는 법률과 체력 훈련을 주로 가르쳤던 일본의 경찰 학교가 지역 사회와의 원활한 교류를 위해 현대화된 교육 시스템을 도입했음을 시사한다고 매체는 전했다.

해당 메이크업 강좌는 일본 유명 화장품 브랜드 시셰이도의 전문가들과 협력해 진행됐으며 메이크업 기술 뿐 아니라 개인 맞춤형 조언도 제공했다.

한편 중국 소셜미디어(SNS)에서는 이 같은 보도가 전해지며 흥미롭다는 반응들이 주를 이뤘다.

한 누리꾼은 “이제 용의자 잡을 때 눈에 파우더 뿌려서 잡을 수 있겠다”는 농담을 했고, 다른 이는 “뉴스를 처음 봤을 땐 경찰들이 범인을 잡기 위해 위장하는 법을 배우는 줄 알았다”고 말했다.

이러한 교육의 도입이 또 다른 성과 평가의 기준이 될까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일본에서는 현재 후쿠시마 뿐 아니라 야마구치 경찰학교도 비슷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노지원 인턴 기자 rohhh125@newsis.com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221_0003074379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