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오는 19일까지 2025년 대구오페라하우스 온라인 홍보단 오페라팬(OperaFan) 10기를 모집한다.
12일 대구오페라하우스에 따르면 온라인 홍보단 오페라팬은 오페라와 공연예술을 사랑하는 사람을 지칭하는 말로 온라인에서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 및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등의 홍보를 돕는 서포터즈다.
이들은 개인 블로그 및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대구오페라하우스의 기획공연과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아카데미 등 전반적인 정보 게재를 목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해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온라인 홍보를 적극 지원한다.
오페라팬의 분야는 ▲블로그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블로그 기자 ▲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글로벌 기반 온라인 홍보를 진행하는 글로벌 홍보 분야 등 총 3가지로 구분된다.
지원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블로그와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등)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음악, 공연 애호가들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글로벌 홍보 분야는 한국어가 가능한 외국인 혹은 외국어 능통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https://www.daeguoperahouse.org/) 공지사항 및 모집 홍보물 내 구글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오페라팬에게는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과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메인공연 입장권이 제공된다.
티켓 추가 예매 시 30%의 특별할인도 제공되며 활동ID카드와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 올해 10기 오페라팬에게는 공연 리허설 참관 기회와 함께 온라인 홍보 및 오페라 관련 전문 특강 제공 등 신규 혜택이 주어진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