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한 효율적인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내 청소년 복지 유관 기관 및 민간 자원과 협력하며 청소년안전망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 복지심의위원회, 실무위원회, 학교지원단, 1388청소년지원단 등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자살자해 청소년을 위한 집중심리클리닉을 운영하는 등 고위기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상담 및 복지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했으며,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돕기 위해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와 예방교육, 가족기능 강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왔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해왔다.
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번 수상을 통해 서울특별시가 인정한 우수 사례로 자리매김하며, 동작구 청소년 복지의 선도 기관으로서 더욱 주목받게 됐다. 센터는 지난 2023년 여성가족부 주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합평가에서도 최우수센터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2년 연속으로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로부터 그 성과를 인정받게 됐다.
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조희진 센터장은 “이번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은 센터 직원들과 지역사회 파트너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동작구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의 심리적, 사회적 복지를 지원하며 지속 가능한 청소년 안전망 운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관련 보도자료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1008951&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