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쏟아지는 인기영상 모아보기 🔥

마사회,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 첫 수상…교육부장관상 영예 3

AD

[세종=뉴시스]박광온 기자 = 한국마사회는 2025년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에서 기관 창립 이래 처음으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는 공공기관·민간기업·지방공기업·기타 공직유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공정한 채용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하는 시상식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고 6개 정부부처 및 2개 경제단체에서 공동으로 주최한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7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진행됐으며, 공공기관 10개, 민간기업 12개 등 총 22개소에 대해 시상이 이뤄졌다.

우수 채용사례에 대한 공모를 시행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PT 평가를 거쳐 최종 우수기업을 선발했으며, 마사회는 기관 창립 이래 첫 교육부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마사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서 소통하고 공감하는 공정채용,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공정채용,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키워드로 채용 공정성 확보를 위한 기관의 노력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실제 ▲기관 자체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인 ‘All-day 취업캠프’ ▲’서류-필기-면접’ 등 전(全) 전형 피드백 제공 ▲사회형평 채용인원 확대 및 우대제도 강화 ▲청년인턴 프로그램 내실화 등 공정채용을 위해 진력해왔다는 것이 마사회 설명이다.

추완호 마사회 경영관리본부장은 “앞으로도 공정채용을 위한 채용제도 개선과 혁신에 힘써 구직자와 기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채용 우수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ighton@newsis.com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1109_0003395696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