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쏟아지는 인기영상 모아보기 🔥

박물관 직원들 무슨 일 할까…국립고궁박물관, 청소년 진로체험 교육 3

AD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국립고궁박물관이 초등학생과 중학생 대상 진로 체험에 박물관 업무 교육도 포함한다.

박물관은 오는 29일부터 8월 5일까지 박물관 교육실, 보존과학실, 전시실에서 청소년국가유산지킴이 소속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체험교육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박물관 개관 20주년을 맞아 왕실유산에 대한 인식 확대와 미래 인재들의 관심 확산을 위해 기획된 체험교육이다.

참가학생들은 박물관 역할과 구성원들의 다양한 업무에 대해 정용재 관장에게 직접 들어볼 수 있다. 박물관 소속 전문가들과 남양주 화협옹주 묘에서 출토된 화장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립밤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전시유물 해설, 보존과학실 등 박물관 내 주요 시설을 탐방하며 박물관 업무의 전 과정도 배운다.

박물관 관계자는 “참여 학생들이 각자 지자체 사업이나 국가유산 관련 단체에서 교육활동, 자원봉사 등을 통해 적성과 관심 분야를 탐색해 왔으며, 박물관의 전반적인 업무를 현장에서 직접 경험해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29일에는 전남 담양지역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8월 5일에는 서울, 인천, 용인, 대전, 대구 지역에서 선발된 청소년국가유산지킴이 소속 초·중등 학생 18명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725_0003266180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