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쏟아지는 인기영상 모아보기 🔥

선승혜 주영한국문화원장 “K-뷰티는 한국미학 담긴 하나의 문화” 5

AD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K-뷰티는 단순한 화장법이 아니라, 한국미학이 담긴 하나의 문화입니다.“

선승혜 주영한국문화원장이 지난 16~17일 주영한국문화원에서 열린 ‘찾아가는 K-뷰티 메이크업 클래스’에서 “K-뷰티가 마음껏 멋스러운 아름다움으로 세계적으로 공감대를 얻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20일 주영한국문화원에 따르면, 한국을 대표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 ‘찾아가는 K-뷰티 메이크업 클래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 뷰티 문화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실습형 워크숍으로 구성돼 런던 현지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선승혜 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영국 현지 참가자들이 한국의 감각적 아름다움과 그 속에 담긴 미학을 직접 체험하길 바랐다”고 전했다.

최근 K-뷰티는 단순한 화장법을 넘어, 한국 사회의 세련된 미적 감각과 철학을 반영하는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자연스러움 속의 조화’, ‘자기 개성의 존중’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발전해온 K-뷰티는 전 세계 MZ 세대를 중심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번 워크숍이 한국 뷰티의 진정한 가치와 기술을 영국 현지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고 문화원 측은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K-뷰티 메이크업 클래스’에서는 한국의 트렌디한 메이크업 기술과 퍼스널 컬러 기반의 스타일링 노하우가 소개됐다. 참가자들은 전문가의 세심한 피드백을 받으며 자신의 이미지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스타일을 직접 탐색했다.

워크숍에는 아모레퍼시픽 소속 메이크업 마스터 이진수와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수현이 함께했다. 이진수 아티스트는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헤라(HERA)의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브랜드의 메이크업 콘셉트와 트렌드를 이끌어온 전문가다. 또한 ‘메이크업 아이즈’ 저자이자 TV 프로그램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의 총괄 메이크업 디렉터를 역임했으며, 최근에는 쿠팡플레이 방영작 ‘Just Makeup(저스트 메이크업)’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프로그램은 ▲한국 뷰티 소개 및 메이크업 기초 강의 ▲퍼스널 컬러 및 메이크업 테크닉 교육 ▲K-뷰티 트렌드 실습으로 구성됐으며, 참가자들은 “K-뷰티가 단순한 트렌드가 아니라 문화와 철학이 담긴 예술이라는 점이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찾아가는 K-뷰티 메이크업 클래스’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이 후원하는 ‘투어링 케이-아츠(Touring K-Arts)’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투어링 케이-아츠’는 한국의 예술·문화 전문가들이 해외 현지인들과 직접 만나 K-콘텐츠를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된 글로벌 문화교류 프로젝트다.
◎공감언론 뉴시스 dazzling@newsis.com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1020_0003369805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