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쏟아지는 인기영상 모아보기 🔥

세무 정보 사이트 ‘세무가이드’ 양도·증여·상속 전문 김민정 세무사 영입 4

AD
서울–(뉴스와이어)–세무 정보 사이트 ‘세무가이드’가 새로운 집필자로 양도·증여·상속 전문가 김민정 세무사를 영입했다.

최근 농촌 지역의 고령화가 심화되면서 농지 상속과 관련된 세금 문제가 급증하고 있다. 부모님으로부터 물려받은 농지가 유가족들에게 예상치 못한 ‘세금 폭탄’으로 돌아오는 사례가 늘며 복잡한 세법 규정에서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발맞춰 에이엘이에서 운영하는 세무 정보 사이트 ‘세무가이드’는 양도·증여·상속 분야 전문가인 김민정 세무사를 집필자로 영입해 전문적인 재산세제 상담 서비스를 강화했다.

농지 상속과 동시에 발생하는 농어촌 주택 상속, 세금 문제 복잡… 전문가 도움 필수

최근 농어촌 주택 및 농가주택 상속과 관련된 세금 문제가 늘고 있다. 귀농을 위해 구입한 농어촌 주택이나 오랫동안 거주한 농가주택의 경우 상속 시 복잡한 세금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특히 1가구 1주택 요건, 상속 공제 요건 등을 충족해야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농지 상속, 세금 함정은 무엇

이처럼 농지 상속은 단순히 땅을 물려받는 것이 아닌 복잡한 세금 문제와 얽혀 있는 사안이다. 상속세, 양도소득세, 증여세 등 다양한 세금이 부과될 수 있으며, 관련 규정 또한 까다로워 일반인이 혼자 해결하기는 쉽지 않다. 특히 8년 재촌자경 요건, 증여분 양도세 이월과세, 감정평가, 대토감면, 농어촌 주택 및 농가주택 상속 관련 세금 문제 등 농지 상속과 관련된 세금 규정은 전문가의 도움 없이는 제대로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농민, 조세 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여… 전문가가 되기로 결심했다

김민정 세무사는 “농어촌 지역은 세무 전문가가 부족해 농민들이 세금 문제에 취약하다”며 “간단한 상담만으로도 수천만 원의 세금을 절감할 수 있었는데, 그러지 못해 고인이 평생 피땀 흘려 일군 재산을 허망하게 날리는 것을 볼 때마다 마음이 아팠다”고 말했다. 김 세무사는 “이러한 안타까운 현실을 바꾸고자 증여세, 상속세, 양도세, 농어촌 주택 및 농가주택 관련 세금 문제 전문 세무사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경정청구, 불복청구 등으로 ‘세금 되찾아주기’… 세무사로서 보람 느껴

김민정 세무사는 이미 거액의 세금을 납부하고 억울함을 호소하는 유가족들을 위해 경정청구, 불복청구, 심판청구 등을 통해 과세 오류를 바로잡고 세금을 되찾아주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 김 세무사는 “억울하게 세금을 납부한 농민들에게 정당한 권리를 되찾아줄 때 세무사로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농지 상속, 전문가와 함께라면 ‘세금 폭탄’ 걱정 끝

증여, 상속, 양도 전문 김민정 세무사는 전, 답, 과수원, 대지, 구거, 양어장 및 아파트, 상가, 단독주택 등 부동산뿐 아니라 재건축/재개발 입주권, 분양권, 농어촌 주택, 농가주택까지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김 세무사는 복잡한 세금 문제도 깔끔하게 해결하는 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으며, 이미 ‘세무가이드’에 주기적으로 절세를 위한 칼럼을 기고한 바 있다. 현재 한경세무회계, 경복회계법인, 용산구청 전문가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삼성역 인근과 영등포구청 인근에서 상담이 가능하다.

김민정 세무사는 “농지 등 토지 상속은 단순히 땅을 물려받는 것이 아닌 고인의 뜻을 온전히 전달하는 숭고한 일이나, 한편으로 너무나 복잡한 세금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과정”이라며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세금 걱정 없이 상속 문제를 해결하고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세무가이드: http://guide.taxmedicenter.com
문의하기: https://taxmedicenter.channel.io/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1005391&sourceType=rss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