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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 아르투아, 생맥주 품질관리 프로그램 ‘퍼펙트 서브’ 확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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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는 소비자에게 최상의 생맥주를 제공하기 위한 ‘퍼펙트 서브(Perfect Serve)’의 국내 운영을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퍼펙트 서브’는 맥주 제공 전 과정을 정교한 매뉴얼로 표준화해, 브랜드 고유의 맛과 품질을 전 세계 어디서나 동일하게 유지하기 위한 스텔라 아르투아의 글로벌 품질관리 프로그램이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지난 3월부터 전국 700여 개 생맥주 취급 업장에서 품질관리 교육을 진행해왔으며, 연말까지 대상 매장을 약 1500곳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교육은 5단계로 세분화한 서빙 방식(ritual)과 생맥주 품질 유지에 관한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특히, 스텔라 아르투아는 전용잔 ‘챌리스(Chalice)’에 담을 때 비로소 완성된다고 강조했다. 650년 이상의 양조 전통을 기반으로, 맥주의 향과 풍미를 가장 이상적인 상태로 전달하기 위해 설계된 잔이다.

튤립 모양의 우아한 곡선은 탄탄한 거품층을 형성해 맥주의 산화를 방지하고, 별 문양이 새겨진 손잡이는 시원한 온도를 오래 유지해준다고 한다.

전용잔 ‘챌리스’와 함께 구현되는 5단계 서빙 방식은 고객이 맥주를 받는 순간부터 마지막 한 모금까지 최상의 경험을 선사하는 데 중점을 둔다.

‘챌리스’ 세척부터, 45도 각도로 맥주를 따르는 푸어링, 이상적인 거품 비율 형성까지의 전 과정을 담고 있다.

오는 16일에는 스텔라 아르투아의 글로벌 품질 경연 대회인 ‘퍼펙트 서브 어워즈(Perfect Serve Awards)’가 국내에서 첫 개최된다. 퍼펙트 서브 교육을 이수하고 품질 평가 기준을 충족한 상위 20개 매장의 바텐더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참가자들은 브랜드 고유의 5단계 서빙 방식을 직접 시연해 완벽한 스텔라 아르투아 한 잔을 구현하는 과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상위 4개 매장은 2025 윔블던 테니스 챔피언십 현장 관람 기회가 제공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이름이 새겨진 전용 앞치마, 상패, 오비맥주의 지속적인 관리 및 트레이닝 등의 지원이 주어질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arch11@newsis.com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615_0003213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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