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아모레퍼시픽의 스킨케어 브랜드 마몽드가 지난달 북유럽 뷰티 유통사 ‘리코(Lyko)’와 손잡고 유럽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고 2일 밝혔다.
리코는 스웨덴을 거점으로 한 북유럽 대표 뷰티 리테일러다.
디지털 플랫폼과 오프라인 매장을 결합한 옴니 채널 전략을 통해 스칸디나비아 Z세대 고객들의 대표적인 뷰티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진출로 마몽드는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의 오프라인 매장 33곳과 덴마크, 독일, 네덜란드, 폴란드, 오스트리아의 5개국 온라인 채널에 ‘플로라 글로우 로즈 리퀴드 마스크’, ‘어메이징 딥 민트 클렌징밤’ 등 주요 제품 11종을 선보인다.
이는 리코 채널 역사상 처음으로 8개국에 동시 론칭하는 사례다.
공식 론칭에 앞서 마몽드는 지난달 24일 리코의 스톡홀름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현지 인플루언서 및 뷰티 관계자를 초청한 홍보 이벤트를 개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