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신학기를 맞아 아이들에게 새로운 공간을 꾸며주려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다. 이에 가구기업들은 ‘신학기 특수’를 겨냥해 소비자과의 접점을 늘리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내놓고 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체험, 할인, 신제품 출시 등 학부모들의 구미를 당기기 위한 가구기업들의 다양한 신학기 프로모션이 이어지고 있다.
홈 인테리어 기업 한샘은 신학기를 앞두고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에서 내달 2일까지 체험형 팝업 행사를 진행중이다.
이번 행사는 한샘의 학생방 신제품 ‘조이S 2 모션데스크’ 책상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중심으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팝업 기간 키자니아를 방문한 어린이들은 ‘모션데스크 높이 조절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안대를 착용하고 손끝의 감각만으로 한샘 조이S 2 모션데스크를 조절해 보는 체험형 게임이다. 참가한 모든 어린이에게 키자니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화폐를 제공한다.
현장에서 ‘한샘 신학기 클럽’에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한샘 모션데스크 책상 세트, 제주 왕복항공권, 키자니아 초대권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샘 신학기클럽은 키자니아, 빨간펜, 교보문고, 캉골키즈 등 대표 키즈 브랜드들과 협업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구몬학습과 손잡고 3월 31일까지 신학기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먼저 현대리바트 회원에게는 스마트구몬N 무료체험 시 혜택을 제공한다. 리바트 멤버스 회원이 프로모션 홈페이지에서 구몬학습 무료체험을 신청하면 네이버페이 1만원권을 제공한다. 체험 과목은 무관하다. 교재 제출 장수 1건 이상 시 혜택을 제공한다.
또 구몬학습 회원과 교사, 관리자는 현대리바트 자사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구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몬학습 프로모션 홈페이지에서 쿠폰 다운로드 후 구몬 회원 및 교사, 관리자임을 인증하면 된다.
이케아 코리아는 신학기를 맞아 3월 4일까지 ‘두근두근 새로운 시작’ 행사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이케아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인 ‘이케아 패밀리’와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멤버는 신학기 필수 아이템인 책상과 의자를 비롯한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주요 행사 제품으로는 ▲앉은 자세와 일어선 자세를 안정적으로 전환하는 밋손(MITTZON) 높이 조절 책상 ▲좋아하는 물건을 추가해 원하는 공간을 꾸미기 좋은 빌리(BILLY) 책장 ▲벽이나 책상에 고정해 작은 물건을 실용적으로 수납할 수 있는 스코디스(SKÅDIS) 페그보드 등이 있다.
이케아는 자사 디자이너가 학습 공간을 위한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홈퍼니싱 워크숍도 진행한다. 자세한 일정과 참가 신청 방법 등은 이케아 코리아 공식 온라인 몰 내 매장별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