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쏟아지는 인기영상 모아보기 🔥

이재용, UAE 출국…AI 등 첨단기술 협력 나선다 4

AD

[서울=뉴시스]이지용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이재명 대통령의 중동·아프리카 3개국 순방을 지원하기 위해 17일 아랍에리미트(UAE)로 출국했다.

17일 재계에 따르면 이 회장은 이날 오후 서울 강서구 서울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SGBAC)에서 전세기를 통해 UAE로 출국했다.

이 회장은 오는 19일 UAE에서 열리는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BRT)’에 참석한다. 이 회장은 이 자리에서 인공지능(AI)와 첨단 기술 등을 협력하기 위한 논의에 나설 전망이다.

이번 BRT에는 삼성전자, SK, 현대차, 한화, HD현대, LIG, 두산에너빌리티 등 국내 주요 기업이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BRT는 지난달 말 열린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이 대통령과 칼리드 아부다비 왕세자의 회동 이후 마련된 후속 행사다.

이 회장은 UAE와 깊은 인연을 맺어 왔다. 그는 회장 취임 이후 2022년 말 첫 해외 현장을 UAE 바라카 원자력 발전소 건설 현장을 찾았다. UAE에는 삼성물산이 참여한 한국의 첫 해외 원전 건설 프로젝트인 ‘바라카 원전’이 있다.

한편, 이 대통령은 무함마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UAE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간 AI와 방위산업 등에 대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leejy5223@newsis.com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1117_0003406433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