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허예지 인턴 기자 = 14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되는 JTBC ‘톡파원 25시’에서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인 프랑스 니스 카니발 현장이 펼쳐진다. 그룹 ‘엔시티 위시(NCT WISH)’ 멤버 시온, 사쿠야가 게스트로 함께한다.
니스 카니발의 중심 무대로 사용되는 마세나 광장에는 ‘바다의 왕’ 콘셉트에 맞춰 전시된 대형 조형물이 눈길을 끈다.
이어 니스 카니발을 상징하는 꽃 퍼레이드 ‘꽃들의 전쟁’도 관람한다. 3000송이 꽃으로 장식된 다양한 콘셉트의 퍼레이드 카가 줄지어 행진하며 재미를 선사한다.
가장 인기 있는 퍼레이드인 ‘빛의 카니발’도 만나본다. 각양각색의 퍼레이드 카 행렬과 화려한 퍼포먼스가 이어진다.
퍼레이드 카 중에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등 세계 정상들을 풍자한 조형물들도 볼 수 있다.
미국 톡파원은 뉴욕 한 달 살기 2탄을 준비했다. 먼저 브루클린에서 한 달을 보낼 숙소를 소개한다. 호텔 외벽에 그려진 대형 그라피티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혼자 쓰기 적당한 방 사이즈와 넉넉한 수납 공간, 윌리엄스버그 다리가 한눈에 보이는 시티뷰가 감탄을 자아낸다.
이어 미국 톡파원은 브루클린의 명소인 맨해튼 브리지와 브루클린 브리지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엠파이어 스토어스에서 사진을 찍는다.
스튜디오에서는 케이팝 대표 ‘젠지(Gen-Z)’ 아이돌인 시온과 사쿠야가 사진 포즈를 전수한다. 사쿠야는 “잘 찍는 것도 중요하지만 귀엽게 나오는 게 중요해 스티커로 사진을 꾸민다”며 직접 꾸민 MC들의 사진을 공개한다.
MC 이찬원이 일본 오타루에서 촬영한 깜짝 영상 편지가 공개된다. 영상 속 이찬원은 휘몰아치는 눈보라 속에서 꿋꿋이 멘트를 이어간다. ‘톡파원 25시’ 출연진들을 위한 오르골도 준비했다.
앞서 ‘톡파원 25시’ 출연진들은 엔시티 위시의 신곡 ‘팝팝(poppop)’ 챌린지를 배웠다. 이찬원은 챌린지 대결로 오르골의 주인을 가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yejihur@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