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실천을 이어가고 있는 사회복지사에게 간식과 함께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정된 사회복지현장에는 iM사회공헌재단의 ‘파랑새 푸드트럭’이 직접 방문해 최소 50인분에서 최대 150인분까지 간식을 제공한다.
전국 17개 시·도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총 18회 푸드트럭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 중 1회는 예비 사회복지사(대학생)를 위한 특별 방문으로 운영된다.
이번 사업은 2025년 사회복지사협회 회비를 납부한 사회복지사가 신청할 수 있으며, 8월 25일(월)까지 접수 가능하다.
9월 12일(금)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신청 시 사회복지사 응원 사연 및 지원 동기, 사후 홍보 계획 등을 작성해야 한다.
신청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대학 부문은 별도로 공지할 예정이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박일규 회장은 “이번 파랑새 푸드트럭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변화에 기여하는 사회복지사에게 작지만 의미 있는 쉼과 격려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iM금융그룹과 함께 사회복지사를 응원하는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해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iM사회공헌재단은 2021년 한국사회복지사협회와의 업무협약 체결 이후 ‘iM따뜻한사회복지사상’을 비롯해 사회복지사를 위한 선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www.welfare.net)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이메일(policy@kasw.or.kr)로 가능하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소개
‘사회복지사의 가치, 대한민국 복지의 미래입니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46조에 의거한 법정 단체로,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사회복지사 자격증 교부 및 보수 교육 관리·운영을 위탁받아 시행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의 처우 개선과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관련 보도자료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1016108&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