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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북미 유통 전문가 영입…글로벌 리테일 강화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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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시스]박현준 기자 = 삼성전자가 북미 유통 전문가를 리테일(소매) 전략 글로벌 총괄 부사장으로 영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에 대응하면서 북미 유통망을 확장하겠다는 전략적 의도로 해석된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소피아 황-주디에쉬 전 토미힐피거 북미 대표를 리테일 전략 부문 글로벌 총괄 부사장으로 영입했다.

캐나다 출신 한인인 소피아 황 신임 부사장은 허드슨스베이 사장, 울타(Ulta) 뷰티 전략 담당 부사장, 유아용품 브랜드 카터스의 시니어 부사장을 지낸 인물이다. 소비자 대상 비즈니스(B2C)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유통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소피아 황 부사장은 삼성전자의 디바이스경험(DX) 부문 내 주요 제품의 북미 판로 확대를 총괄하면서, 트럼프 전 대통령 시기의 관세 부과 여파 등에 대한 대응 전략도 함께 검토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저는 지금까지 해왔던 것과는 다른 도전을 원했다”며 “가족의 지지 속에 남편과 함께 한국에서 지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 중 하나에서 일하게 돼 영광이며, 고향으로 돌아올 기회를 얻게 됐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앞서 글로벌 디자인 업계의 거물인 마우로 포르치니 전 펩시 최고디자인책임자(CDO)를 DX부문 최고디자인책임자(사장)로 영입한 바 있다. 포르치니 사장은 필립스에서 제품 디자이너로 커리어를 시작한 후, 3M과 펩시에서 CDO를 역임하며 명성을 쌓아왔다.

이 같은 글로벌 인재 영입은 최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강조한 특급 인재 확보 방침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이 회장은 전 임원 세미나에서 “경영진보다 더 뛰어난 특급 인재를 국적과 성별을 불문하고 양성하고 모셔 와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hj@newsis.com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406_00031282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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