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류난영 기자 = 지식도 ‘구독’의 시대다. 신문과 우유로 시작된 구독경제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식품 등을 넘어 이제는 챗GPT 같은 AI 기반 서비스와 교육 콘텐츠까지 확대되며 일상에 깊이 자리잡았다.
최근에는 지식과 학습의 방식까지 구독형으로 진화하며, 자기 주도적이고 지속적인 학습이 가능한 구조로 변화하고 있다.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경영자를 위한 구독형 씽크탱크’ 휴넷CEO의 1개월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요즘 CEO는 지식을 구독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경영자들이 새로운 학습 방식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휴넷CEO’는 비즈니스 리더들을 위한 지식 큐레이션 서비스로, 매일 고품질의 인사이트 콘텐츠를 구독 형식으로 제공한다.
교수, 컨설턴트, 연구기관 등 200여 명의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해, 아티클·영상·오디오·리포트·포럼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바쁜 경영자들이 원하는 형태의 학습 방식을 통해 짧은 시간에 핵심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돼 지식 소비의 효율성을 높였다.
실제로 휴넷이 발표한 ‘2024년 데이터로 보는 학습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구독형 교육 콘텐츠 이용자의 학습량은 일반 학습자보다 약 3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구독형 학습 방식이 학습 몰입도와 효과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휴넷CEO의 대표 콘텐츠로는 매일 업데이트 되는 ▲아티클 ‘비즈니스 리뷰’ ▲영상 ‘인사이트 클립’을 비롯해 ▲핵심 정보 큐레이션 ‘위클리 픽’ ▲경영 전문기관의 비즈니스 월간 보고서 ‘CEO 리포트’ ▲CEO 필독서 요약 ‘북 다이제스트’ ▲글로벌 트렌드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BR)’ 등이 있다. 또한 매월 열리는 경영자 전용 조찬 포럼에도 참석할 수 있다.
휴넷 관계자는 “변화의 속도가 경쟁력인 시대에 휴넷CEO는 바쁜 경영자들에게 필요한 지식을 선별해 깊이 있게 전해주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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