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쏟아지는 인기영상 모아보기 🔥

KB국민은행, 무보와 4600억 규모 수출입기업 금융지원 7

AD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KB국민은행은 한국무역보험공사(무보)와 중소·중견기업 수출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민은행과 무보가 상호 협력을 통해 국내 경제의 주축인 중소·중견 수출입기업을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과 상생, 수출 주도형 경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민은행은 300억원을 특별 출연해 약 4600억원 규모의 수출입기업을 위한 금융지원에 나선다. 무보는 국민은행이 출연한 재원 중 270억원을 활용해 총 459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이를 기반으로 운전자금대출, 외화지급보증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수출입기업에 제공할 예정이다. 30억원은 기업이 부담해야할 보증료·보험료 감면에 사용된다.

양사는 중소·중견 수출입기업의 금융 수요를 반영해 협약보증 종류를 기존 3종에서 7종으로 확대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에도 나선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은 “최근 중동 정세 불안, 미국의 상호 관세 조치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입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며 “우리 경제의 수출 기반 확대 경제 선순환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cho@newsis.com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623_0003224244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