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쏟아지는 인기영상 모아보기 🔥

‘관광객들로 인산인해’ 화천 산천어축제 개막[뉴시스Pic] 15

AD

[서울=뉴시스] 황준선 서백 기자 = 화천산천어축제가 오는 11일 개막했다.

화천산천어축제는 1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국내 최대 규모의 겨울축제다.

축제장에서는 얼음낚시와 맨손잡기를 통해 산천어와 조우할 수 있고, 현장 낚시터를 이용할 수도 있다.

‘이한치한 산천어 맨손잡기’ 이벤트와 외국인들을 위한 전용 낚시터와 쉼터도 마련됐다.

또한 화천천을 가로지르는 눈썰매장에서는 총연장 100m가 넘는 슬로프와 얼음판을 전용 튜브썰매, ‘아이스 봅슬레이’는 회오리 형상의 튜브관을 타고 내려오며 시원한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겨울 스포츠 존에서는 신나는 얼음축구와 컬링 프로그램이 마련되고, 피겨 스케이트 체험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축제장 상공을 지나는 하늘 가르기 체험, 실내얼음조각광장, 얼곰이성 주변에 조성된 화려한 눈조각 작품들도 있다.

올해도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의 ‘리얼 산타’가 요정 ‘엘프’와 함께 화천을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즐거움과 희망을 선물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안전한 축제, 즐거운 축제를 만들기 위해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다”며 “지난 1년 간 기다려 주신 관광객 여러분들에게 최고의 축제로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wang@newsis.com, syi23@newsis.com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111_0003028926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