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쏟아지는 인기영상 모아보기 🔥

카이사르 죽음의 진실…왜 23번 칼에 찔렸나 4

AD

[서울=뉴시스]전수민 인턴 기자 = 로마 최고의 절대 권력자 카이사르 죽음의 진실이 파헤쳐진다.

15일 오후 10시10분 방송되는 tvN 예능 프로그램 ‘벌거벗은 세계사’에서는 카이사르 죽음에 얽힌 슬픈 비밀을 공개한다.

이를 위해 육군사관학교 군사사학과 반기현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반 교수는 영국 킹스칼리지런던에서 로마사 연구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반 교수는 이날 강의에서 믿었던 이들에게 잔혹하게 죽임을 당한 카이사르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반 교수는 또한 카이사르가 정치, 법, 문화 전반에 걸쳐 유럽 역사에 영향을 끼쳤다고 짚는다. 훗날 나폴레옹, 무솔리니, 히틀러의 롤모델이 됐다고도 설명한다.

반 교수는 카이사르가 뛰어난 군사적 재능과 정치적 수완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지지까지 얻으며 다방면에서 업적을 쌓으며 로마 제국의 기초를 세웠다고도 설명한다.

카이사르에게 닥친 비참한 최후도 공개된다.

카이사르는 8년 만에 서유럽을 정복하는 등 영토를 확장하고, 여러 개혁 정책도 펼치며 권력의 정점에 선다.

카이사르는 하지만 무려 23번의 칼에 찔려 허무한 죽음을 맞는다. 반 교수는 당시 상황도 설명한다.

이날 여행 메이트로는 문화 평론가 황승경, 종군기자 출신의 태상호가 함께 한다.

이탈리아의 예술과 인문학을 연구한 황승경 평론가는 “카이사르는 이탈리아가 낳은 가장 위대한 인물 중 한 명”이라며 카이사르를 둘러싼 일화를 공유한다. 군사전술 전문가 태상호 기자는 카이사르가 일으킨 전쟁의 전술들을 소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nie@newsis.com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715_0003252762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