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쏟아지는 인기영상 모아보기 🔥

’28년 만에 컴백’ 신성우·장호일 지니, 팬콘서트도 연다 2

AD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가수 신성우와 밴드 ‘공일오비(015B)’ 기타 장호일이 뭉친 프로젝트 밴드 ‘지니(Geenie)’가 28년 만에 신곡을 발매한 데 이어 콘서트도 연다.

17일 지니 측에 따르면, 지니는 오는 8월30일 서울 성북구 동덕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팬 콘서트 ‘헬로 어게인(hello again)’을 펼친다.

지니는 90년대 후반 당시 국내에서 드문 프로젝트 밴드로 결성돼 화제가 됐다.

1995년 당시 ‘서시’ ‘내일을 향해’ 등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던 ‘테리우스’ 신성우와 세련된 사운드로 젊은 층의 지지를 얻던 015B 장호일 그리고 넥스트의 이동규가 뭉쳤다.

1995년 정규 1집 ‘쿨 월드’를 발매하고 타이틀곡인 ‘뭐야 이건’으로 각종 음악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1997년엔 신성우·장호일의 2인 체제로 재편돼 2집을 발매하고 ‘바른 생활’ ‘재회’ ‘코끼리’ 등의 노래로 인기를 누렸다. 이후 각자 활동이 많아지면서 팀 활동은 멈췄다.

이후 지난 4월 록밴드 ‘넥스트(N.EX.T)’를 거쳐 현 ‘노바소닉’에 몸담고 있는 베이스 김영석이 새로 합류해 신곡 ‘거북이’와 ‘로그(log)’가 실린 싱글을 발매했다. 이 활동이 화제가 된 데 이어 이번 팬콘까지 이르게 됐다. 지니 멤버들이 직접 연출 회의에도 참여했다.

지니 측은 “이번 공연은 연말 투어를 앞두고 지니의 음악을 기다려온 팬들과 오랜만의 만남을 가지자는 의미로 기획됐다”면서 “스페셜 토크, 보컬인 신성우가 애정하는 커버곡 무대, 015B와 넥스트와 신성우 솔로 시절의 히트곡 코너 등 다양한 코너가 준비됐다”고 전했다.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717_0003256290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