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쏟아지는 인기영상 모아보기 🔥

트럼프, 인도에 ‘러 원유 수입’ 25% 추가관세 서명 7

AD

[서울=뉴시스]신정원 기자 = 미국 정부는 6일(현지 시간) 인도에 러시아산 원유 구매와 관련해 25% 추가 관세를 부과했다. 이로써 인도의 관세율은 총 50%가 됐다.

백악관은 이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인도에 25%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행정 명령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발표는 스티브 위트코프 미국 특사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회동을 마친 직후 나왔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웹사이트에 게시한 행정명령에서 “나는 여러 고위 관리로부터 우크라이나 상황과 관련한 러시아 정부의 조치에 대한 추가 정보를 받았다”라면서 “추가 정보를 검토한 결과, 행정명령 14066호에 명시된 국가 비상사태가 계속되고 있으며 러시아 정부의 행동과 정책이 미국 국가 안보와 외교 정책에 비정상적이고 특별한 위협을 계속 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행정명령 14066호에 명시된 국가 비상사태에 대처하기 위해 러시아 석유를 직·간접적으로 수입하는 인도의 수입품에 추가적인 종가 관세를 부과하는 것이 필요하고 적절하다고 판단한다”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주 인도에 대해 25% 상호 관세 외에 러시아 에너지 등을 구매하는 것에 대해 ‘페널티 관세’를 매길 것이라고 경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wshin@newsis.com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806_0003281458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