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쏟아지는 인기영상 모아보기 🔥

글로벌로직, 리더십 변경 발표… 스리니 샨카를 사장 겸 최고경영자로 지명 9

AD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히타치 그룹(Hitachi Group) 회사이자 디지털 엔지니어링 분야의 리더인 글로벌로직(GlobalLogic Inc.)은 2025년 2월 3일부로 글로벌로직의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 겸 글로벌 산업 총괄인 스리니바스 (스리니) 샨카(Srinivas (Srini) Shankar)를 신임 사장 겸 최고경영자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스리니는 히타치와 글로벌로직 외부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물러나기로 결정한 니테쉬 방가(Nitesh Banga)의 뒤를 잇게 된다.

니테쉬는 2018년 6월에 글로벌로직에 합류했다. 그의 리더십과 전문성은 글로벌로직이 유기적·비유기적 성장을 달성하고 조직의 제품, 역량 및 입지를 확장하며, 설계 주도 디지털 엔지니어링(Design-Led Digital Engineering)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 또한 니테쉬는 글로벌로직이 히타치에 인수되는 과정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했으며, 일본 내 글로벌로직의 사업 확장을 포함해 글로벌로직과 히타치 간의 지속적인 시너지 성공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니테쉬는 “우리가 달성한 괄목할 만한 성장, 클라이언트와 그 고객들을 위해 설계한 목적 있는 영향력, 본인의 재임 기간 동안 히타치 전반에 걸쳐 이룩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며 “스리니의 강력한 리더십과 전문성은 글로벌로직의 다음 성장의 물결을 인도해 고객이 책임감 있는 지능형 기업으로 혁신하도록 돕게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신임 사장 겸 최고경영자를 맡게 될 스리니는 30년 가까이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성장, 기술 서비스의 혁신, 탁월한 고객 만족이라는 비전을 가진 리더로서 전략적인 결과 중심의 리더십을 보여왔다. 2023년 글로벌로직에 합류한 이후 최고비즈니스책임자 겸 글로벌 산업 책임자를 맡아 글로벌로직의 핵심 산업 사업부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회사의 미래 시장 진출 전략의 개발 및 실행을 주도했으며, 산업의 수직적 역량을 확장했다. 글로벌로직 이전에는 코그니전트(Cognizant)와 인포시스(Infosys)에서 주요 리더십 직책을 역임하며 시장 입지를 확대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스리니 샨카의 전문성과 배경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웹사이트(www.globallogic.com/about/leadership/srinivas-srini-shankar/)를 방문하면 된다.

스리니는 “글로벌로직에서 사회와 지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놀라운 디지털 제품과 서비스를 설계하고 엔지니어링하는 혁신적이고 열정적인 글로벌로직의 동료들을 이끌게 돼 영광”이라며 “고객이 지능적이고 책임감 있는 기업이 되도록 돕고, 엔지니어링 영향력에 대한 차별화된 역량, 노력, 열정을 통해 히타치의 사회 혁신 헌장(Social Innovation charter)을 실현해 나갈 앞으로의 미래는 흥미진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히타치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고지마 케이지(Keiji Kojima)는 “다음 단계의 성장을 이끌 새로운 리더로 스리니 샨카가 임명된 것을 환영한다”며 “스리니의 인상적인 성공 실적과 폭넓은 경험이 글로벌로직을 더욱 성장시키고 히타치가 디지털 중심 회사로 혁신하는 속도를 높일 것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니테시는 히타치와의 혁신적인 협업을 촉진하고 글로벌로직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견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그가 펼쳐갈 다음 챕터에서도 지속적인 건승을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히타치의 수석 부사장 겸 이사인 도쿠나가 토시아키(Toshiaki Tokunaga)는 “스리니 샨카는 고객 중심 전략을 강화하고 폭넓은 업계 전문성을 활용해 글로벌로직의 비즈니스 확장을 달성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을 주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고, 히타치의 OT 부문과 협력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데 적극 노력해왔다”고 평가했다. 이어 “그의 리더십이 글로벌로직의 전략적 관련성을 발전시키고 히타치 그룹의 지속 가능한 글로벌 성장을 가속화하고 디지털을 핵심으로 하는 ‘트루 원 히타치(True One Hitachi)’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임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또한 “오랫동안 히타치와 글로벌로직에서 크게 기여한 니테쉬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의 행보에도 건승을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글로벌로직 소개

글로벌로직( www.globallogic.com)은 디지털 엔지니어링 분야의 리더다. 전 세계 브랜드가 현대 세계를 위한 혁신적인 제품, 플랫폼, 디지털 경험을 설계하고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경험 디자인, 복잡한 엔지니어링 및 데이터 전문 지식을 통합해 고객이 무엇이 가능할지 상상하고 미래의 디지털 비즈니스로 전환을 가속화하도록 지원한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글로벌로직은 전 세계에 디자인 스튜디오와 엔지니어링 센터를 운영하며 자동차, 통신, 금융 서비스, 의료 및 생명과학, 제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반도체 및 기술 업계의 고객에게 심층적인 전문성을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로직은 히타치(Hitachi, Ltd.)(도쿄증권거래소: 6501) 산하에서 운영되는 히타치 그룹 회사로, 사회 혁신 사업으로서 데이터와 기술을 통한 혁신을 주도함으로써 더 높아지는 삶의 질을 누리는 지속 가능한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1004413&sourceType=rss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