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7일 간의 황금 연휴에도 각자의 이유로 학습을 놓지 않는 이들이 있다.
5일 교육기업 에듀윌이 20~50대 성인남녀 106명을 대상으로 ‘추석 연휴 계획’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38.7%는 연휴 활용 계획(복수 응답)으로 자격증·취업 준비를 꼽았다.
이는 ‘부모님댁 방문(51.9%)’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수치로 명절을 자기계발의 기회로 삼으려는 이들이 적지 않다는 것이 입증됐다.
관련 업체들은 이같은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AI 에듀테크 기업 위버스마인드의 뇌새김 스마트 학습지 ‘더위크’는 오는 9일까지 ‘1+1 추석 한가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2년 출시한 더위크는 하루 3장, 1주 1권 학습으로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6만 세트(약 450만권)를 돌파했다. 지난해 선보인 더위크 일본어는 일본 여행 인기에 힘입어 6개월 만에 1만 세트를 판매했다.
위버스마인드는 이벤트 기간 더위크 1세트를 구매하면 동일 제품 1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연휴 기간 영어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한가위 학습왕 이벤트를 실시한다. 연휴 마지막 날까지 총 7일 간 7차시 이상 학습을 완료한 회원 전원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한다.
하루도 빠지지 않고 1차시 이상 학습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습관왕은 기간 내 5차시 이상 학습 완료 회원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편의점 상품권 3만원권을 증정하는 행사다. 학습왕 이벤트와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방문학습 브랜드 윤선생영어교실을 비롯해 윤선생 IGSE아카데미·윤선생영어숲(학원 브랜드), 윤선생 우리집앞영어교실(공부방·교습소 브랜드)에 재원 중인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