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환 관광전문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6일(현지시간)부터 8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K-뷰티’를 핵심 테마로 ‘2025 K-관광로드쇼 in 아부다비’(K-Travel Roadshow in Abu Dhabi 2025, 이하 ‘로드쇼’)를 개최하고, 중동 관광객 공략에 나섰다.
중동 걸프협력이사회(GCC) 지역 방한객 인당 평균 소비 지출액은 4454달러로, 전체 평균 1877달러 대비 약 136% 높아 대표적 고부가가치 시장으로 분류된다. 특히, UAE 수도 아부다비는 중동의 해외여행 트렌드를 선도하는 도시로 꼽힌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이러한 중동의 아웃바운드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현지에서 호감도가 높은 ‘K-뷰티’를 중심으로 ‘코리아 페스티벌’(7~8일)과 연계해 이 행사를 마련했다.
6일 릭소스 마리나 호텔에서 열린 ‘B2B 상담회’에는 양국 관광 업계와 정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1대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이어진 ‘한국관광의 밤’에서 관광공사는 한국의 최신 여행 트렌드를 소개하고, ‘2025년 UAE 한국관광 어워즈’(UAE Korea Tourism Awards 2025)를 개최해 중동에서 적극적으로 한국 여행 상품을 판촉한 여행사에 시상했다.
관광공사 두바이지사가 아랍어로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5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이에 기여한 현지 인플루언서에게 공로상도 수여했다.
7일과 8일, 양일간 아부다비 시민의 대표 휴식 공간인 ‘움 알 에마랏 파크’(Umm Al Emarat Park)에서 현지 소비자 3만여 명을 대상으로 K-뷰티, 한복 체험, 넌버벌 공연 등으로 한국관광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렸다.
국내 여행사와 한국 의료기관 등 22개사가 참여해 현지 소비자 대상 방한 여행 상품 판촉전을 펼쳤다.
‘한국여행과 한국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Feel the K-Travel & Beauty of Korea)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한 이 로드쇼에서는 비즈니스 상담 351건이 이뤄졌다. 예정된 계약은 72건에 달한다.
관광공사 김종훈 국제마케팅실장은 “중동의 해외여행 시장 트렌드가 기존 비즈니스와 가족 단체 중심에서 여성과 젊은 세대 중심의 개별 관광 형태로 변하는 흐름에 발맞춰 이번 로드쇼를 마련했다”며 “한국문화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등과 함께 ‘코리아 위크’ 형태의 대형 페스티벌로 진행해 현지 시장 반응이 좋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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