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쏟아지는 인기영상 모아보기 🔥

콘진원, 폴란드 비즈니스센터 개소…중동부유럽 시장 진출 본격화 5

AD

[서울=뉴시스]김주희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5일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에서 콘진원 폴란드 비즈니스센터 개소식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2025 K-콘텐츠 엑스포 in 폴란드(2025 K-Content Expo in Poland)의 환영 리셉션과 함께 열린 개소식에는 주폴란드한국대사관 태준열 대사, 주폴란드한국문화원 이당권 원장 등 우리 정부 관계자를 비롯해 폴란드 문화유산부 카롤 즈구트카 국장 등 현지 정부 관계자, 두 나라의 주요 콘텐츠기업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알렉산드라 쉬만스카 폴란드 창조산업진흥원 원장은 축사에서 “한국은 창의 산업 육성에서 명확한 전략과 제도적 지원, 국제 개방성이 결합될 때 얼마나 큰 잠재력을 발휘하는지를 입증했다”고 말했다.

이어 “콘진원은 문화와 창의성, 혁신을 잇는 다리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세계 창의 산업의 모범 기관으로, 이번 폴란드 비즈니스센터 개소를 계기로 양국 문화 산업 간 교류 협력이 더욱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보탰다.

콘진원 폴란드 비즈니스센터는 폴란드와 체코, 헝가리, 슬로바키아 등 중동부 유럽 전역을 관할한다. 핵심 전략은 이 지역과 동아시아 콘텐츠산업을 연결해 상호 교류와 협력을 확대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콘텐츠 바르샤바’와 ‘피르콘’ 등 폴란드 현지 주요 콘텐츠 행사에 한국 기업을 초청하고, 방송영상콘텐츠마켓(BCWW) 등 한국의 주요 콘텐츠 행사에 중동부 유럽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일중 콘진원 폴란드 비즈니스센터장은 “폴란드 비즈니스센터가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협력의 관문이 되어, 우리 기업의 성장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콘진원 원장직무대행은 “폴란드를 비롯해 새로 문을 여는 해외 비즈니스센터들이 K-콘텐츠의 글로벌 진출 거점으로 자리 잡아, 방송·게임·패션·음악 등 연관 산업의 동반 성장을 이끌 것”이라며 “현지 네트워크 구축과 기업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K-콘텐츠가 세계인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콘진원은 현재 22개국, 25개소 해외 비즈니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추가로 5개 해외 비즈니스센터를 열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1110_0003397231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