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쏟아지는 인기영상 모아보기 🔥

계룡군문화축제·지상군페스티벌 개막…”첨단무기 향연” 2

AD


[계룡=뉴시스]곽상훈 기자 = 제14회 계룡군문화축제 및 지상군페스티벌이 2일 충남 계룡대 활주로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화려한 개막식을 가졌다.

이날 개막식은 이응우 계룡시장과 박안수 육군참모총장, 황명선 국회의원, 김범규 계룡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해외 대표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서 계룡시 출신 가수 김경민과 한혜진이 계룡대 활주로 상설무대에서 열띤 공연을 벌여 관람객들의 흥을 높였다.

이어 계룡군문화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축하 공연과 육군 특수부대 장병들의 고공강하 시범 훈련이 펼쳐져 관람객들로부터 박수 갈채를 받았다.

특히 이날 개막식에선 올해 한미동맹 71주년을 기념해 미8군 군악대와 육군통합군악대 합동 공연이 펼쳐져 의미를 더했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지상군페스티벌도 개막했다. 육군은 국민과 함께하는 자랑스러운 육군, 승리하는 육군이라 주제로 각종 기동시범, 체험, 공연 등 3개 테마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올해 지상군페스티벌은 지난해와 달리 제병합동전투 시범과 한미 전투장비 전시회 등 시범 전시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한 가운데 육군이 자랑하는 최첨단 무기들을 선보인다.

행사기간 동안 임무완수 장비 퇴역식 및 첨단 신규 장비 전력화 행사, 수리온 조종사 체험 및 임명식, 육군참모총장배 드론봇 경연대회 등도 열린다.

이응우 시장은 “오직 계룡시에서만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군문화축제에 계룡시민을 비롯한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41002_0002907454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