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을 둘러보십시오. 실력 빵빵한 보디빌더 출신 남자 트레이너들은 핸드폰만 보고 있는데, 갓 들어온 여성 트레이너들의 스케줄표는 4050 남성 회원들로 꽉 차 있습니다.
"여트한테 받으면 운동이 되냐?"라고 비아냥거릴 필요 없습니다. 이것은 비단 피트니스 업계만의 이야기가 아니니까요.
골프, 보험, 자동차 영업, 식당 서빙까지. 서비스직이라면 어디든 ‘여성’이 압도적인 매출을 올리는 것이 부정할 수 없는 자본주의의 현실이자 수컷의 본능입니다.
남자 트레이너들의 인기는 떨어지고, 여성 트레이너들의 주가는 치솟는 현상. 단순히 ‘운동’을 넘어 ‘소통’과 ‘분위기’를 소비하는 이 시대 4050 남성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합니다.
남자 트레이너분들, 억울해하지 마세요. 이게 시장의 섭리입니다.
※ 본 영상은 서비스 업계의 성별 선호도 차이와 소비 심리를 분석한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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