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김석진)이 가창에 참여한 tvN 토일드라마 ‘별들에게 물어봐’ OST ‘클로즈 투 유(Close to You)’가 26일 음원 플랫폼에 발매됐다.
‘클로즈 투 유’는 우주의 끝없는 시공간을 헤엄쳐 사랑하는 이에게 다가가는 여정을 그린 곡이다.
공간감 있는 악기 선율에 진의 청아하고 감미로운 목소리가 더해졌다. 마치 우주를 떠다니는 듯한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극 중 공룡(이민호 분)과 이브 킴(공효진 분)의 변화하는 감정선에 맞춰 깔린 진의 애절한 목소리가 특징이다. 전날 방영분에서는 공룡이 나지막히 고백하는 장면에서 노래가 흘러나왔다.
진은 지난 2021년 tvN 드라마 ‘지리산’에 삽입된 ‘유어스(Yours)’로 첫 솔로 OST 도전에 나선 적이 있다.
진은 지난해 11월 첫 솔로 앨범 ‘해피(Happy)’를 발매했다. 이 음반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4위로 진입했다. 이 외에도 진은 매주 화요일 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웹예능 ‘달려라 석진’을 선보이고 있다.
진은 전날 글로벌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새해에 어떤 인사를 드려야할지 고민하다가 타이밍을 못잡아서 여러분들께 자주 못 찾아왔어요.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에는 더 좋은 일 가득 하시고 부자되세요. 여러분 해피뉴이어”라고 팬덤 아미에 새해 인사를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