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쏟아지는 인기영상 모아보기 🔥

거제시, 관광기념품 공모전·관광서비스 개선 교육 사업 수탁기관 모집 4

AD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 거제시는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와 관광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2026년 거제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및 관광서비스 개선 교육’ 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거제시는 이 사업을 수행할 수탁기관을 2월 2일까지 공개 모집하고 있다.

시는 민간의 전문성과 경험을 활용하여 거제의 정체성과 매력을 담은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고, 관광 종사자의 서비스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함으로써 지역 관광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데 목적을 두고있다.

이번 위탁 사업은 ▲2026년 거제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관광사업체 네트워크 구성 및 서비스 개선 교육 등 두 개 분야로 구성되며, 총 사업비는 4500만원이다.

올해 관광기념품 공모전 사업에는 2500만원이 투입되며, 공모전 홍보, 작품 접수, 심사 및 시상, 수상작 전시 및 홍보 등이 포함된다.

서비스 개선 교육 사업에는 2000만원이 편성되며, 관광 유관기관과 사업체 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워크숍·포럼 개최와 관광 종사자 대상 전문 교육이 추진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거제시에 소재하고, 최근 1년 이상 관광 분야 사업 수행 실적을 보유한 법인 또는 단체다.

시는 2월 중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수탁기관선정위원회를 개최해 사업계획의 적정성, 예산 운용의 효율성, 업무 수행 능력 등을 종합 평가할 계획이며, 3월 중 위·수탁 계약을 체결해 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공모 관련 세부 내용은 거제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60128_0003494059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