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서비스는 국민연금 또는 기초연금을 다른 금융기관에서 부산은행 계좌로 수령을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App) 내 ‘국민·기초연금 계좌 변경’ 메뉴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기존에는 연금 수급 계좌 변경을 위해 관련 기관 홈페이지 접속, 콜센터 문의, 직접 방문 등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했으나,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보다 빠르고 간편한 연금 계좌 변경이 가능해졌다.
특히 고객은 해당 메뉴에서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별도의 기관 방문이나 서류 제출 없이 국민연금공단 및 관련 기관에 자동으로 계좌 변경 신청이 접수돼,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모바일 앱(App) 사용이 어려운 고객도 가까운 부산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Ap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은행 신식 개인 고객 그룹장은 “이번 서비스는 시니어 고객들의 금융 생활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만들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을 위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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