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NSC)와 공동 프로모션 추진 등의 상호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수산물 유통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노르웨이 통상산업부 산하의 공기업으로, 노르웨이 수산물 해외 수출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한 핵심 전진 기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양사는 △노르웨이 수산물의 안정적 공급망 구축 △판로 확대 및 소비 활성화 등 수산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앞선 지난 3일 김영광 GS리테일 수산팀장, 김아름 수산MD와 잉에뵤르그 요르달(Ingebjorg Hjortdahi)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한국 총괄 매니저 등 위원회 관계자들이 GS더프레시 관악점을 방문했으며, 공동 프로모션 추진 등에 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GS더프레시는 이번 협업을 통해 노르웨이 수산물의 원활한 물량 확보 및 전국 560여 개 GS더프레시 가맹점의 안정적 공급을 도모하고, 고객 물가 안정에도 기여하는 선순환 유통 구조를 확립해 간다는 방침이다.
전국 GS더프레시 매장을 통해 오는 9일~15일까지, 노르웨이 수산물 대규모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주요 행사 품목은 노르웨이산 △생연어 필렛200g(7980원) △무무고등어 필렛600g(1만1900원) 등이며, GS페이 등 제휴 결제 수단 등으로 구매 시 특별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생연어 필렛200g’의 경우 100g당 3000원대로 구성돼 전국 최저가 수준으로 만나볼 수 있다. GS더프레시는 ‘연어’ 상품이 수입 수산물 매출 1위에 오르는 등 높은 소비 수요를 기록한 점 등을 고려해 4개월에 걸친 물량 확보, 가격 조율 등을 추진한 결과 이번 대규모 행사 등을 기획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북유럽 전통 숙성 방식으로 기획한 ‘그라브락스’ 2종(비트, 유자레몬)을 ‘우리동네GS’ 앱 내 사전 예약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다.
김아름 GS더프레시 수산MD는 “GS더프레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품질 수산물 안정적 확보, 협력사의 판로 확대, 고객의 물가 부담 완화 효과를 모두 창출하는 선순환 유통 구조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최저가 수준으로 내놓은 생연어 필렛 상품과 같이 고객의 가격 할인 체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 개발, 행사 기획을 지속해서 추진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관련 보도자료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1008991&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