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쏟아지는 인기영상 모아보기 🔥

MICE 기업 메쎄이상, 2024년 실적 급증 6

AD
서울–(뉴스와이어)–MICE (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산업 분야의 상장기업인 메쎄이상이 2024년 실적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가 발표한 ‘매출액 및 손익구조 30% 변동공시’에 따르면 2024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대비 32.3% 증가한 672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53.1% 상승한 171억원, 당기순이익은 142.8% 급증한 134억원을 달성했다.

메쎄이상 측은 대한민국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HIMSS APAC 24, 국제치안산업대전(KPEX) 등 대형 B2B 전시회의 실적 호재와 전시 횟수 증가, 청주오스코 전시장위탁운영사업자 선정 등이 매출 상승의 주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별도 당기순이익(123억원)을 기준으로 현금배당을 실시할 예정이다. 배당성향은 약 35%로, 보통주 1주당 100원, 총 42억8900만원 규모의 배당금이 지급될 전망이다. 이는 2023년 4월 공정공시를 통해 밝힌 ‘향후 5년간 별도 당기순이익의 20% 현금배당’ 계획을 상회하는 수준이다.

메쎄이상 측은 투자자 신뢰도 강화와 자본의 재배치를 통한 견조한 ROE 실적 유지를 목표로 배당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올해 메쎄이상은 뷰티, 골프 등 신규 전시 카테고리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며, 6월부터는 청주오스코가 정식 개관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인도 야쇼부미 전시장에서 개최한 대한민국산업전시회(KoINDEX)의 성공을 바탕으로 올해도 인도에서 직접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메쎄이상은 2024년은 KADEX라는 대형 전시회 유치와 더불어 글로벌 전시 주최사로서 나아갈 수 있었던 한 해였다며, 올해도 국내외에서 양적·질적 성장을 거듭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메쎄이상 소개

메쎄이상은 전시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전시회를 기획 및 운영하는 전문 회사다. 건축, 인테리어, 육아, 교육, 반려동물, 의료, 레저 등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20개 사업군을 아우르며 연간 80회 이상의 전시회를 개최한다. 대표적인 전시회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건축 전시회 ‘코리아빌드’와 반려동물 산업 전시회 ‘메가주’, 육아 및 교육 분야 전시회 ‘코베베이비페어’ 등이 있으며, 연간 150만명의 참관객을 유치하고 있다. 메쎄이상은 독자적인 빅데이터 기술력과 혁신적인 전시회 개최 능력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립했으며, 디지털 전환과 메타버스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새로운 전시회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1006639&sourceType=rss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